티보칼맨 TIBOR KALMAN

Hungary
1949 - 1999

디자이너는 그저 자본의 도구가 아니라, 사회 변화의 작은 원동력이 되어야 한다는
사명감을 일깨워준 디자이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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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ors, No.7(19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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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en Elizabeth (19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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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rybody Billboard (19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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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ma cloud umbrella (19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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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4년 한 잡지를 본 사람들은 충격에 빠졌습니다. 바로 레이건 전 대통령이 에이즈 환자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디자인에 메시지를 담아 세상을 놀라게 한 장본인, 티보칼맨입니다. 그는 자신의 디자인에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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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보칼맨은 직설적인 디자이너였습니다. 그는 잡지 [컬러스]를 통해 사회적 문제를 다루었습니다. 레이건 대통령을 에이즈 환자로 만들어내었고, 엘리자베스 여왕의 얼굴을 흑인으로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이미지를 강조한 시각적 화법으로 그는 사회에 메세지를 던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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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보칼맨은 이상적인 디자이너였습니다. 그는 돈이 많은 거대 기업에게 돈을 벌어, 문화 예술 영역의 비영리 단체를 지원하였습니다. 이러한 행동은 디자이너가 할 수 있는 사회주의 신념의 실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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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보칼맨는 따듯한 디자이너였습니다. 뉴욕 타임스퀘어로 잘 알려진 42번가의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 하였을 때 그는 옥외 광고판을 설치하였습니다. 에브리바디 빌보드 - 모두가 평등하게 앉아 도시의 즐거움을 느끼다. 그것은 그의 마음이 담긴 디자인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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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설적이고, 평등하고, 따듯했던 사람. 그는 디자이너가 사회 변화의 원동력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디자인의 새로운 가치를 알려준 디자이너. 그가 바로 티보칼맨입니다.

BOOK / PAPER / WEBSITE

이원제 (2004), 티보 칼맨 디자인으로 세상을 발가벗기다, 디자인 하우스
전가경 (2009), 세계의 아트디렉터, 안그라픽스
이원제 (2004), 디자이너, 언디자이너에 관한 연구 - 미국 그래픽 디자이너 티보칼맨을 중심으로, 상명대학교 디자인 연구소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rid=101&contents_id=5722

유현정.png
Directed
Designed
Animated by :
Yeong Jeong, Yoo
Portfolio Site :

Thanks to :
Sung il, Kim
Seung ju, Baek
Young ho, Cho
Youn Jae, Lee
Dae sueng, La
Su jin, L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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