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즐로 모홀리-나기 LASZLO MOHOLY-NAGY

Hungary
1895 - 1946

과학기술 매체를 이용하여 예술의 지평을 넓히고
빛과 시간, 인간의 유기적 결합을 통한 ‘총체적 예술’을 지향한 빛의 아방가르드 포토그램의 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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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ght-Space Modulator (1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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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togram: Self-portrait (1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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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Jealousy : The Fool (1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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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nd Photogram (1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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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지금 어떤 직업을 가지고 있나요?
너무 한 방향만 보고 달려가고 있지는 않나요?
어쩌면 우리는 생각보다 많은 가능성들을 타고 났을지도 모릅니다.
‘총체예술가’ 라즐로 모홀리 나기는 다양한 예술분야에서 세상에 없었던 새로운 가능성에 도전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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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앵글을 사용했던 실험적인 열 한 편의 영화.
과감한 구도의 포토몽타주.
필름 없이 빛으로 사진을 만들어낸 포토그램.
빛과 시간을 매개로 움직이는 ‘키네틱 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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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의 직업을 천직으로 생각했던 20세기 초반,
모홀리 나기가 지향했던 이러한 총체적 예술은 시대를 앞선 혁신이었습니다.
그의 다양한 시도들과 철학은 바우하우스의 강단에서 빛을 발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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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홀리 나기는 말합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소리, 색채, 그리고 공간감을 느끼기 때문에 이러한 체험들을 창조적 에너지로 바꾸면 된다고 말이죠.
산업디자이너이자 영화감독, 사진작가, 무대미술가, 타이포그래퍼, 그리고 교육자였던 라즐로 모홀리 나기의 삶은
오늘날 우리에게도 무한한 창조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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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지 않는 가능성들을 눈에 보이는 결과물로 실천한 사람,
창조적인 ‘총체 예술가’ 라즐로 모홀리 나기 입니다.

BOOK / PAPER / WEBSITE

박신의 (2002), (멀티미디어 아티스트) 라즐로 모홀리나기, 디자인하우스.
Janine Fiedler (2001), Laszio Moholy-Nagy, 박신의 역, 라즐로 모홀리-나기, 열화당.
박애희 (2003), László Moholy-Nagy(모홀리-나기)의 교육사상에 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 미술교육과, 석사학위논문.
성민경 (2010), 모홀리-나기(László Moholy-Nagy)의 시각적 간극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대학원 : 영상디자인과, 석사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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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ed
Designed
Animated by :
Soo ryong, Lee
Portfolio Site :
www.behance.net/waterdragon
www.moholynagy.wix.com/leesooryong
Thanks to :
Sung il, Kim
Seung ju, Baek
Kyung nam, Park
Young ho, Cho
Man ung. Ha
Su jung. O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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