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메 아욘 JAIME HAYON

Spain
1974 ~

모든 사물에 숨어 있는 판타지를 찾아 디자인을 예술의 경지로 끌어올린 디자이너.

Showtime Vases (2007)
Crystal Candy (2009)
Showtime armchair (2006)
Pixel ballet (2007)

평범한 이 꽃병에 환상을 불어 넣은 디자이너가 있습니다. 모든 것에 숨어있는 판타지를 찾아낸 그는, 세상을 흥미롭게 만든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입니다.

" 디자인은 세상을 유쾌하고 재미있게 만들어야한다. " 하이메 아욘의 손에서 평범했던 의자는 우주로 날아가는 우주선으로, 크리스탈은 열대과일의 싱그러움으로 변해,기능적인 사물이 아닌 하나의 생명체가 됩니다. 그는 사물에 판타지의 날개를 달아 디자인을 예술의 경지로 끌어 올렸습니다.

하이메 아욘은 여러가지 재료, 기법, 형태, 유머를 섞어 자신만의 세상을 만듭니다. 서로 다른 것들의 조합은 구체적인 장소와 시간을 가늠할 수 없게 만들죠. 하이메 아욘에게 세상은 자신을 표현하는 커다란 켄버스였습니다.

그의 디자인은 현실과 상상의 경계를 뛰어넘어 진부하고 획일적인 흐름을 바꿔놓았고, 사람들에게 영감을 불어넣었습니다.

모든 사물에 숨어있는 또 다른 세상을 찾는 디자이너. 디자인계의 몽상가. 하이메 아욘입니다.

BOOK / PAPER / WEBSITE

Jaime hayon (2008), Jaime Hayon Works
Jaime hayon studio, http://www.hayonstudio.com/
Designno.Daily(2013), http://www.disegnodaily.com/article/jaime-hayon-s-funtastico
까사, http://www.casa.co.kr/brand/designer/view.do?dsgnrNo=394&schCd=0401030000&pg=&schInicial=%A4%BE&schTxt=&schInicialTp=kor
행복이 가득한 집(2008), http://happy.designhouse.co.kr/in_magazine/sub.html?at=view&info_id=45460&c_id=00010005

Directed
Designed
Animated by :
Jung Min, Kim
Portfolio Site :
Thanks to :
Sung il, Kim
Seung ju, Baek
Kyung nam, Park
Young ho, Cho
Youn Jae, Lee
Choong koo, Lee
Baek ho, Shin
Steve Boks
Yoo kyung, Oh